1800년대 중반 스코틀랜드 한 마을의 무명의 목회자가 교회에서 사임을 권유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교회가 더 이상 성장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는 다른 교회로의 계획도 하지 않은 채 교회를 사임하였습니다. 그는 심각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음에도 불구하고 집에서 로버트라는 청년을 돌보아주었습니다. 그리고 몇 년이 지나서 그 청년은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선교의 귀한 일꾼이 되었습니다. 바로 현대 해외 선교의 아버지라고 할 수 있는 로버트 모펫( Robert Moffatt)입니다.

한 무명의 목회자로부터 세계적인 선교사가 시작된 것입니다. 비록 한 지역의 목회자로서 부족함으로 인해서 교회 사역은 할 수 없었지만 한 사람을 돌보는 제자의 사역을 시작하였기 때문입니다. 비록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지만 보이지 않는 한 사람의 주님의 중요한 일을 시작하는 것으로 위대한 하나님의 일이 만들어진 것입니다. 비록 사람들이 알아주지 않을 것 같은 그 일이지만 하나님이 분부하신 그 일들을 귀중하게 여기고 시작하고 시간을 드리고 땀을 흘릴 때에 때가 되면 하나님께서 귀중한 열매를 맺게 하시는 것입니다.

교회가 지금 시작해야 할 일은 미래를 위하여 다음 세대를 주님의 제자로 세우는 일입니다. 먼저 한 사람 한 사람을 온전한 주의 제자로 세우는 일입니다. 그 일을 위하여 필요한 것은 믿음을 먼저 받은 어른 세대가 포기하지 말고 본을 보이며 말씀을 가르치며 양육하는 일을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분명히 한 사람을 세우는 일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반복하여서 주님의 마음을 갖고 실망하지 말고 주님의 제자로 세워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아이들의 심장이 말씀으로 채워져서 주님을 따르는 제자로 살도록 교회는 최선을 다해서 훈련해야 합니다.

교회가 다음 미래를 준비하기 위하여 다음 세대를 위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믿음으로 기도할 때에 우리의 자녀들을 하나님이 만들어 가십니다. 우리는 그들이 하나님을 바로 알고 믿고 따라가기를 위하여 하나님의 도우심을 기도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그들이 악에 빠지지 않고 미련한 선택을 하지 않고 구별된 삶을 위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지혜롭게 주어진 학업을 잘 감당하면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세상에서 승리하기 위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어른과 우리의 부모 세대에게 먼저 필요한 것은 아이들의 영혼을 품고 믿음으로 기도하는 교회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교회의 다음 세대를 위하여 우리는 투자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현실의 세상에서 낙심하고 포기하지 않도록 그들에게 용기를 주고 격려해야 합니다. 교회적인 차원에서 우선 그들을 위하여 공부에 집중하고 선한 일꾼이 되도록 용기를 주기 위하여 교회는 현실적으로 물질적인 투자를 해야 합니다. 어려운 학생이 있으면 더욱 장학금을 나누어주어야 합니다. 성경을 배우고 선교를 하기 위하여 그들이 헌신한다면 물질로 더욱 도와야 합니다. 우리의 다음 세대는 저절로 세워지는 것이 아니라 지금 여기에서 우리가 믿음으로 거룩하게 투자할 때에 아름답게 세워질 수 있습니다.

우리 교회를 통하여 미래에 하나님이 귀하게 사용하는 영광의 거룩한 일꾼들이 많이 세워져서 쓰임 받을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그 미래를 위하여 지금 더 열심히 준비하는 교회로 쓰임 받기를 소망합니다.

 

Category목회칼럼
Write a comment:

© 2023 Mahanaim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