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해는 52주 365일 8760시간 525600분입니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시간이 주어집니다. 그러나 누구에게는 시간이 인생의 긍정적인 삶의 기회가 되기도 하고 누구에게는 부정적인 삶의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시간의 결산은 우리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1년의 마지막 시간 결산 앞에서 어떤 분들은 시간 사용을 승리하신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시간을 낭비하면서 보낸 분들도 있습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시간을 잘 아껴서 인생의 소중한 삶의 기회가 되기를 소원하십니다. 주님이 원하는 생산적인 시간 결산 위해서 우리에게 몇가지 훈련과 결단이 요구됩니다.

시간의 바른 결산을 위해 먼저 시간의 우선순위를 잘 정해야 합니다. 시간의 주인이신 하나님은 우리에게 시간의 우선순위를 원하십니다. 매일의 삶의 시간 가운데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기도하는 우선순위가 필요합니다. 시간 사용을 잘 하는 분들은 바쁜 시간 속에서 먼저 삶의 우선순위를 하나님에게 정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하나님에게 시간의 우선순위를 내어드리지 않을 때에 우리의 삶은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영혼이 지킬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아침에 일어나서 마음을 다해 말씀을 듣고 기도할 때에 우리의 삶의 시간은 매일 매일 하나님 중심의 삶으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바른 결산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인생의 바른 목표와 계획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일년을 위한 목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매달을 위한 목표가 필요하고 매일 매일의 목표가 필요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가장 갖아야 할 목표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하는 목표이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우선적인 삶은 우리가 주님을 따르고 닮는 제자가 되는 것입니다. 또 하나님은 우리에게 세상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지기를 위해서 복음을 전하는 증인이 되길 원하십니다. 한해의 시간 앞에서 먼저 우리 내면을 스스로 돌아보아야 합니다. 만일 더 주님의 마음을 닮는 한해였다면 시간을 잘 보낸 결과일 것입니다. 더욱 복음을 증거하는 삶을 살았다면 의미있는 한해의 결산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시간의 바른 결산을 위해서는 바른 시간 사용의 습관을 훈련해야 합니다. 우리 안에 있는 습관적인 게으름을 버려야 합니다. 게으름의 죄성은 우리를 더욱 육신적으로 살도록 유혹하고 이끌어갑니다. 느슨하고 한가한 시간을 보내면서 게으름의 습관대로 사는 삶은 반드시 마귀에게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귀가 제일 노리는 사람이 게으름의 지배를 받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매일 매일 시간을 생산적인 삶을 위해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항상 스스로 조직하고 세워야 합니다. 꼼꼼하게 스케쥴을 짜고 하나님이 삶의 소명을 부지런하게 살아가는 사람은 마귀를 이기고 세상을 이길 수 있습니다.

 

Category목회칼럼
Write a comment:

© 2023 Mahanaim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