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 유튜브에서는 한국의 한 선교단체가 주장하는 이상한 내용의 동영상이 그리스도인들의 마음을 요동치게 하고 있습니다. 나도 어느날 어떤 분이 보내주어서 그 동영상을 열어보았습니다. 내용인즉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맞으면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백신을 맞는 순간 DNA가 조작된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이 주장을 하는 사람은 한국의 이단성 있는 선교단체의 대표였습니다. 그는 빌 게이츠가 투자하여서 만든 것이 백신이고 그 백신을 맞는 순간 그들의 노예가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성경을 앞세운 거짓가르침입니다.

역사 속에서 세상이 뒤숭숭하고 혼란스러울 때에 성경을 잘못 해석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도둑질하는 거짓 가르침들이 유행을 하였습니다. 거짓 가르침들의 주장을 보면 항상 성경을 왜곡되게 이해하고 해석합니다. 성경을 왜곡하는 우선 이유는 하나님이 말씀을 주신 본래의 뜻을 무시하고 사람의 생각으로 해석하기 때문입니다. 요즘 유튜브를 들어가 보면 사람의 생각을 앞세워 성경을 함부로 해석하는 문제성 있는 유튜버들이 많고 심지어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습니다. 왜냐하면 기존 교회에서 들어보지 못한 새로운 해석 같아 신선하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요즘 제일 문제가 되는 성경 해석은 2가지입니다. 하나는 문자주의에 집착한 성경 해석입니다. 둘째는 성경을 너무 비유적, 신비적으로 해석하는 경우입니다. 우선 성경을 문자적으로만 해석할 때에 심각한 문제가 생깁니다. 특히 요한계시록의 경우에는 대부분 비유와 상징으로 기록하였기 때문입니다. 많은 경우에 교회가 속는 이유는 문자적으로 해석을 접근하면 마치 가장 성경적인 것처럼 여김으로 속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성경을 기록할 때에 문자를 기록하였지만 여러 가지 양식으로 기록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문법과 배경을 고려하여 바르게 해석하여야 합니다. 또 성경을 어떤 경우에는 성경을 비유적으로만 해석하고 신비적으로 해석하려고 하는 경우에 문제가 생깁니다. 이들의 문제는 기록된 성경의 의미와 역사와 배경을 무시하고 자기 생각을 앞세우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누구든지 성경을 더 알고 배우고 싶어합니다. 더 알고 싶은 지적이고 영적 인 욕구들을 갖는 것은 필요합니다. 그러나 성경을 배우는 가장 좋은 길은 본인이 몸담은 교회를 통해서 배우는 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그리고 더 성경을 알고 싶은 경우에는 공인된 학교와 기관을 통해서 배우는 것입니다. 요즘 유튜브에는 온갖 이단들을 포함한 거짓 가르침들의 유튜버들이 열심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제도적으로 막을 도리는 없습니다. 문제는 여기에 호기심을 갖고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어렵고 힘든 때를 살아가면서 성경대로 믿는 바른 믿음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개인적으로 더욱 힘써 하나님을 알고 배우는 일입니다. 우선 2가지 방식이 필요합니다. 성경의 세부적인 내용을 아는 방식입니다. 이것은 마치 숲과 나무 중에 나무를 보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묵상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본인이 먼저 묵상을 통해서 성령님의 조명을 받는 깨달음의 배움입니다. 다음은 성경의 숲을 보는 방식인 성경 읽기입니다. 성경을 차례대로 읽기를 통해 성경의 큰 그림인 숲을 보면서 하나님의 뜻을 배우게 됩니다. 세상이 힘들고 삶이 어려워지면 마음이 혼란스러워 거짓가르침에 유혹되기 쉽습니다. 바르게 성경을 알고 배움으로 힘든 시기를 이겨나가는 삶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Category목회칼럼
Write a comment:

© 2023 Mahanaim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