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하나님의 계획을 알려주는 하나님의 계시입니다. 성경의 하나님은 이 세상에 대한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성경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에 보면 하나님의 세상에 대한 계획이 잘 소개됩니다. 하나님의 계획의 중심은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심으로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고 회복되어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것입니다. 결국 세상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의 중심은 구원과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구약을 통하여 준비하셨고 신약을 통하여 완성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을 선택하여 언약을 맺어 하나님의 백성이 되게 하시고 인도하심으로 준비셨습니다. 마침내 언약의 아브라함의 후손을 가나안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의 왕국을 이루게 하셨습니다. 그 결과 구원주를 준비하시고 아울러 모든 열방이 하나님께로 돌아와 구원을 받도록 준비하셨습니다. 신약의 예수님은 구약에 약속된 메시야로 이 세상에 오셔서 마침내 모든 사람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계획을 완성하셨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예수그리스도가 중심입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믿는 사람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십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는 곳에 하나님의 평화를 경험하게 하십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곳에는 인간의 자유의지를 중심으로 마귀가 주장하면서 하나님을 대적하는 역사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곳에는 분쟁과 싸움과 미움이 경험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때가 되기까지 세상을 허용하지만 마침내 예수님이 오심으로 세상을 심판하시고 궁극적인 하나님의 왕국을 세우심으로 완성됩니다.

하나님은 이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미 구원을 완성하시고 아직 완전한 구원은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지금의 시간은 이미와 아직의 중간기입니다. 이 중간기를 하나님은 통치하시면서 그리스도인들에게는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고 사람들을 부르는 사명을 불신자에게는 세상에서 하나님의 나라로 초대하는 삶을 기다리십니다. 지금 이 때를 향한 세상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은 구원과 심판의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그래서 지금도 세상 가운데는 구원이 이루어지고 있고 아울러 하나님의 심판이 진행되고 궁극적으로 심판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지금 세상은 코로나바이러스와 다양한 자연재해와 전쟁과 사건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더 심각하게 지구촌 곳곳마다 심각한 재앙들로 인해서 고통과 죽음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사건과 사고 가운데 하나님의 계획은 무엇일까? 하나님의 구원과 심판의 양면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먼저, 재앙은 하나님의 심판을 알리는 사인의 계획입니다.마치 애굽에 10가지 재앙을 통하여 하나님 앞에 굴복하게 하시는 계획이 있듯이 모든 재앙은 하나님의 자기 계시이며 하나님의 심판의 사인입니다. 둘째, 예수그리스도에게에게로 인도하여 구원받게 하시는 하나님의 계획이 있습니다. 재앙은 인간의 무력함을 알게 하고 구원주되시는 예수님에게 돌아가게 하는 사인이 되기도 합니다.

지금 하나님의 계획 앞에 그리스도인들이 해야 할 일은 임박한 구원을 더욱 세상에 전하는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만이 세상의 구원주가 될 수 있음을 모든 방법과 수단을 동원하여 알리고 증거하는 것입니다. 특히 교회의 우선적인 사명은 구원의 복음을 말과 삶과 섬김을 통하여 더욱 알리고 증거하는 것입니다.

 

 

 

Category목회칼럼
Write a comment:

© 2023 Mahanaim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