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을 맞아 가장 우리가 회복해야 할 것은 깊은 기도를 드리는 일입니다. 항상 기도해야 하지만 결실의 가을에는 깊은 기도가 필요합니다. 농부가 일년 동안 농사 짓느라 고생했지만 결실의 계절 가을에는 더욱 마음을 집중해야 좋은 추수를 거둘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열심히 계획했지만 결국은 하나님께서 인도하여 주셔야만 우리의 삶은 완성됩니다. 우리의 모든 수고와 노력들이 잘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궁극적인 도우심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기도함으로 하나님의 일하심과 도우심을 통해서 삶의 결실을 맺을 수 있습니다.
깊은 기도의 은혜는 겸손한 마음의 기회가 됩니다. 하나님 앞에 더 깊게 머물게 되면서 경험하는 우선적인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의 마음을 낮추시게 하십니다. 기도없이 사는 사람들의 우선적인 마음은 너무 교만합니다. 내가 하나님이 되어서 인생을 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통치를 받지 않는 사람들은 스스로 왕이 되어 이기적이고 다른 사람 위에 군림하여 살려고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 앞에 더 머물러 있는 사람들은 하나님이 그 마음을 만져 주시면 낮아지게 됩니다. 그 결과 마음 가운데 중심으로 계시는 하나님의 통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깊은 기도의 사람들은 하나님을 경험함으로 그 마음이 겸손하게 변화됩니다.
깊은 기도의 은혜는 감사하는 마음의 기회가 됩니다. 깊은 기도를 하나님께 하는 사람은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인도의 은혜를 깨닫게 됩니다. 내가 수고함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너무도 제한적인 작은 것들입니다. 점점 살아갈수록 우리의 힘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은 너무도 작고 미미한 것임을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기도의 은혜를 아는 사람들은 점점 모든 것을 더욱 감사하게 됩니다. 내 몸이 건강한 것도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내 신앙을 지키는 것도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자녀들의 공부와 직장과 가정이 세워져 가는 것도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기도 없이는 우리는 살아갈 수 없는 존재들일 것을 깨닫게 됩니다.
깊은 기도의 은혜는 소망의 삶을 사는 기회가 됩니다. 더 깊이 기도할수록 더 깊은 소망의 삶을 살게 됩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자에게 어떤 정황에서도 소망을 갖게 합니다. 항상 느끼는 것은 기도가 없으면 절망하게 되지만 기도하면 소망이 회복됩니다. 왜냐하면 모든 필요를 아시는 하나님께 기도할 때에 하나님은 소망 중에 인도하십니다. 나의 야망과 욕심을 내려놓고 오직 하나님께 기도할 때에 하나님은 소망 중에 응답하십니다. 기도하게 되면 어떤 부정적인 문제도 마음 가운데 하나님은 소망의 은혜를 베푸십니다.
가을을 맞이하여 더욱 깊은 기도의 시간을 통해 깊은 은혜를 경험하는 삶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