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국의 축구선수 손흥민의 인기가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세계축구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영국의 프로 리그에서 23골을 기록하여 올해의 최고 점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것은 아시안 선수로는 최초의 수상이라고 합니다. 특히 그의 수상은 페널틱 킥이 없는 그라운드에서 순전히 넣은 골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특이하게도 그는 오른발과 왼발을 다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서 그가 기록한 골은 양 발에 의해서 기록된 것입니다. 특히 그가 기록한 23번째 골은 상당한 거리가 있어서 성공률이 낮은 지역인데도 불구하고 발로 감아서 떨어지게 하는 골을 기록한 것입니다.
모든 축구전문가들은 한결같이 손흥민의 성공은 기본기가 잘 훈련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이하게도 손흥민은 어린시절 그의 아버지로부터 축구 개인 훈련을 받았습니다. 손흥민의 아버지는 그에게 기본기를 반복하여 충분히 훈련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어린 시절은 체력의 기본기를 충분히 훈련하였고 어떤 기술은 그것을 매일 반복하여 훈련하였다고 합니다. 오늘의 손흥민은 피나는 훈련의 결과인 것입니다. 그의 아버지가 어린 손흥민 선수에게 기본기 훈련에 집중한 이유는 바로 자신의 아픈 기억 때문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축구 선수였지만 결국 부상을 당해서 일찍 선수의 꿈을 접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축구 선수의 길을 가는 어린 아들이 부상을 당하지 않고 성공하는 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어려서 먼저 기본기를 충분히 훈련하는 것이 곧 성공의 길이라고 보고 그렇게 적용을 한 것입니다.
기본기의 중요성은 운동뿐 아니라 공부도 신앙도 똑같습니다. 특히 그리스도인으로서 신앙의 길을 가는데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기가 먼저 잘 훈련되어야 합니다. 특히 어린시절부터 신앙의 기본기를 잘 훈련할수록 결국 신앙 생활을 잘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미 나이가 들어서 신앙 생활을 할 때에도 신앙의 기본을 잘 훈련하는 것이 우선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 삶의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승리할 수 있는 능력의 신앙은 그 기본기가 잘 훈련되면 승리의 능력이 반드시 나타나게 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말씀을 온전히 믿음으로 놀라운 영적 능력을 내 몸을 통해서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신앙의 기본기를 다시 점검하고 다시 무장하고 훈련하면서 나를 세워가는 삶을 통해서 인생에서 주님이 주시는 승리를 경험하기를 소원합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