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나라는 소수의 사람들이 주도하는 역사입니다. 그 소수는 거룩한 믿음의 사람이었습니다. 믿음의 다윗은 다수의 비웃음을 뒤로하고 골리앗에게 도전하여 마침내 승리하였습니다. 결국 한사람 믿음의 사람 다윗의 도전이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믿음의 여호수아와 갈렙은 12명의 정탐꾼 중에서 이스라엘의 도전을 주장한 2명의 소수였습니다. 결국 믿음으로 도전을 선포한 그들에게 하나님은 놀라운 가나안의 축복을 주었습니다. 믿음의 느헤미야는 다수의 이스라엘 백성들이 반대하는 가운데서 무너진 예루살렘 성을 52일만에 재건하며 이스라엘의 회복을 주도하였습니다.

믿음으로 승리한 소수의 사람들은 하나님을 절대 신뢰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다수의 사람들이 문제를 바라 볼 때에 그들은 먼저 하나님을 바라보았습니다. 다수의 사람들이 자기의 생각을 집중할 때에 그들은 하나님의 뜻을 살폈습니다. 대부분 도전을 못하고 머뭇거리거나 포기하는 사람들은 문제를 바라보면서 결국 스스로 두려움에 빠져 도전하지 못했습니다. 거룩한 믿음의 소수는 문제와 힘든 환경 너머의 역사하실 하나님을 바라볼 때에 믿음으로 도전하여 결국 승리하였습니다.

거룩한 믿음으로 도전하였던 소수의 사람들은 선행되어진 작은 승리의 체험이 있었습니다. 성경의 다윗이 골리앗에게 도전한 것은 이미 그 이전에 작은 도전의 승리의 경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무서운 맹수들의 도전 앞에서 물맷돌을 던지면서 승리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 무섭고 사나운 환경 속에서 하나님을 의지하여 도전하여 작은 승리를 경험한 것입니다. 여호수아와 갈렙이 가나안을 도전할 수 있었던 것도 이미 날마다 광야에서 작은 도전에 승리한 경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오늘 작은 삶의 승리가 내일의 큰 도전의 디딤돌이 됩니다. 결국 믿음으로 과거의 승리를 하고 지금을 사는 사람이 승리할 가능성이 더 많습니다.

그러나 믿음의 거룩한 소수의 사람들은 다수의 반대와 비판을 직면해야 합니다. 이미 구약의 이스라엘 역사와 진행되어진 기독교 역사가 그것을 반증합니다. 반대하는 다수는 자기의 경험과 이성을 앞세웁니다. 때로는 환경과 현실을 앞세워 비난합니다. 그러나 반대의 상황에서 거룩한 믿음의 소수의 사람들은 포기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주신 비젼이 그 마음을 움직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거룩한 믿음의 사람들은 사람을 기쁘게 하기보다는 하나님을 기쁘게 여기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입니다.

거룩한 믿음의 소수는 준비된 자들입니다. 하나님은 준비된 소수를 반드시 사용하십니다. 젊어서도 준비되면 쓰임받습니다. 나이가 들어도 준비된 자를 하나님이 사용하십니다. 준비된 사람은 고난의 댓가를 철저히 지불한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은 믿음의 거룩한 사람들을 지금도 찾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고난의 댓가를 지불하고 죄와 싸우고 하나님의 기쁨을 위하여 헌신의 댓가를 지불하는 소수의 믿음의 사람들의 역사로 만들어집니다. 새봄을 맞이하여 거룩한 믿음의 소수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거룩하게 쓰임받는 일꾼으로 승리하기를 소원합니다.

Category목회칼럼
Write a comment:

© 2023 Mahanaim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