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우리나라에서 건강 강의로 유명하였던 한강사는 암은 생각의 습관에서 온다고 강조했습니다. 암에 걸리는 사람은 암을 부르는 생각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가 말하는 암을 부르는 생각은 대개가 암이 좋아하는 부정적인 생각의 습관을 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이것을 찬성합니다. 목회현장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경험하는 것은 생각의 습관이 인생의 방향을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생각은 자동차의 기어와 같습니다. 차는 1단 기어를 넣으면 1단 전진합니다. 그러나 후진 기어를 넣으면 차는 후진할 수 밖에 없습니다 . 우리 인생도 생각에 따라 전진할 수도 있고 후진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생각의 습관은 이미 굳고 견고하여서 쉽게 변화되지 않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더 변화가 어렵습니다. 특히 변화가 어려운 사람은 자기 고집이 견고한 사람입니다. 내가 이미 옳다라고 스스로에게 갇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세상적인 지식이 많은 사람, 나름 대로 자기 분야에서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자기 안에 갇혀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어린아이와 같지 아니하면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고 강조하신 이유는 변화를 거부하는 교만한 사람들의 속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생각이 바꾸기 위해서는 스스로 높은 마음을 내려놓고 가난한 마음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가장 변화되어서 해야 할 생각은 하나님의 생각입니다. 하나님의 생각을 닮으면 우리의 인생은 행복하게 됩니다. 어떻게 연약한 피조물인 인간이 완전한 하나님의 생각을 닮을 수 있을까? 100% 우리가 하나님의 생각을 닮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알게 되면 하나님의 생각을 모방하면서 변화되어갈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생각은 우리의 생각보다 높고 깊고 넓습니다. 하나님의 생각은 완전하고 지혜롭습니다. 그런측면에서 우리가 하나님의 생각을 알면 우리의 삶은 하나님의 인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생각은 우리의 지각에 깨달음을 통해서 얻게 됩니다. 깨달음은 성령님의 조명을 통해서 우리의 무지로부터 새로운 마음의 앎을 경험하게 합니다. 내안에 지각을 밝혀서 오는 성령님의 깨달음으로 하나님의 생각들로 마음이 채워질 때에 우리는 마치 어둠 속에서 한줄기 빛을 보는 것같이 소망이 생깁니다. 그 생각으로 선택하고 나아갈 때에 우리의 삶은 승리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것이 하나님이 주신 생각인가? 나의 생각인가? 혼란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그것을 분간하는 방법은 테스트를 해보는 것입니다. 그 생각을 먼저 실험적으로 적용하여 볼 때에 분명하게 어떤 형태로든지 징조가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생각의 특징은 염려와 두려움과 불안 대신에 평안과 기쁨과 감사함이 일어나게 하기 때문입니다.

Category목회칼럼
Write a comment:

© 2023 Mahanaim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