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마하나임선교교회에 처음 오신 새가족을 주님의 이름으로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교회 모임 안내: – 주일예배 : 오늘 주일 1부 예배(9시 30분 AM)는 대면예배, 주일 2부 (11시 30분 AM)예배는 대면 예배 및 온라인으로 드립니다. – 새벽기도회 : 월-수까지 매일 새벽5시30분에 교회당에서 드리고 녹음 방송을 카톡에 올립니다(목,금,토는 새벽기도가 쉽니다). – 수요예배 : 금주 수요 예배는 송구영신예배…
2020년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덧 한해의 마지막 주일을 맞이하게 되었지만 여전히 긴 어둠의 터널같은 한해를 통과하고 있습니다. 올 해 여름이면 끝날 것이라고 했던 코로나의 위기의 시간들은 결국 가을을 지나 겨울에 이르게 되어도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내년이 되어도 어느 시기까지 갈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특히 영국을 중심으로 변형된 코로나바이러스 환자가 발생하면서 모든…
뉴욕마하나임선교교회에 처음 오신 새가족을 주님의 이름으로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교회 모임 안내: – 주일예배 : 오늘 주일 1부 예배(9시 30분 AM)는 대면예배, 주일 2부 (11시 30분 AM)예배는 대면 예배 및 온라인으로 드립니다. – 새벽기도회 : 월-목까지 매일 새벽5시30분에 교회당에서 드리고 녹음 방송을 카톡에 올립니다(금요일은 성탄예배관계로 쉽니다). – 수요예배 : 수요일 저녁8시30분에 대면 예배…
올해 크리스마스는 특별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서 기쁨이 사라진 시대에 맞이하는 크리스마스는 더욱 큰 의미가 있습니다. 영어 크리스마스는 그리스도의 라틴어 Christus와 모임의 massa의 합성어로서 의미는 그리스도 모임입니다.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예배의 날입니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예수님의 탄생은 소개하지만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모임이나 규례가 소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독교 역사를 보면 주후 3세기 경부터 지킨 것으로 소개됩니다. 로마교회…
한해의 결산의 때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로 너무도 무력하게 시간만 흘러간 느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2월에는 교회의 재정과 행정 결산을 해야 합니다. 본격적인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이 3월부터 시작이 되었고 결국 한 해 모든 계절 내내 코로나와 동행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직도 위기를 계속되고 과연 어떻게 앞으로 전개가 될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는 정황에서 한해의 마무리 시점을 맞이한 것입니다. 첫째 재정…
뉴욕마하나임선교교회에 처음 오신 새가족을 주님의 이름으로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교회 모임 안내: – 주일예배 : 오늘은 주일 1부 예배(9시 30분 AM)는 쉬고 2부 예배(11시 30분 AM)만 대면 예배 및 온라인으로 드립니다. – 새벽기도회 : 월-금까지 매일 새벽5시30분에 교회당에서 드리고 녹음 방송을 카톡에 올립니다. – 수요예배 : 수요일 저녁8시30분에 대면 예배 및 온라인…
『뉴욕마하나임선교교회에 처음 오신 새가족을 주님의 이름으로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교회 모임 안내: – 주일예배 : 교회당 대면 예배를 중지하고 가정에서 주일 11시30분에 온라인 예배로 드립니다. -새벽기도회 : 교회당 대면 새벽 기도회를 중지하고 녹음방송을 카톡에 올립니다. – 수요예배 : 교회당 대면 예배를 중지하고 가정에서 수요일 저녁 8시 30분에 온라인 예배로 드립니다. – 추후 예배…
막상 멀리서 지켜보던 고난이 나에게 올 때에 고난의 현실감은 너무 다릅니다. 남의 고난을 지켜볼 때에는 이렇게 저렇게 고난에 대한 이론을 쉽게 말합니다. 그러나 막상 나의 고난이 되면 허둥지둥 마음의 갈피를 잡기 어렵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고난을 이기는 충분한 마음의 훈련이 안된 채로 우리는 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상의 삶에서 훈련으로 다진 삶은 두렵고 힘든 고난이지만 보다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