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5월 19일 주일은 교회 창립기념주일입니다. 올해는 특히 교회 창립 기념 5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반세기동안 하나님은 주권을 갖으시고 은혜로 우리 교회를 인도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지상에 교회를 세워가는 가장 큰 힘입니다. 특히 힘든 이민의 환경과 상황을 초월하여서 하나님은 은혜로 교회를 세워가십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은혜를 저항하고 거역하는 어떤 힘과 세력도 그 하나님의 은혜의 일하심을 제한할 수 없고 이길 수 없습니다. 지난 50년의 역사를 돌아보면 많은 고통과 슬픔과 아픔도 있었지만 결국 하나님은 은혜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도록 인도하셨습니다.

먼저 하나님은 뉴욕마하나임선교교회를 환경과 장소의 변화 가운데 은혜를 베푸심으로 인도하셨습니다. 초기 잭슨 헤이츠시대를 시작해서 플러싱 시대를 경험하게 하시고 때가 되매 사요셋 시대로 인도하셨습니다. 변화하는 환경 가운데 모든 것을 합력하여 하나님의 교회로서 하나님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셨습니다. 뉴욕마하나임선교교회는 뉴욕 뉴저지 지역의
남침례교회의 모교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도시에 먼저 개척되어져 많은 침례교 목사님들과 평신도를 키워내고 다양한 교회를 세우도록 하셨습니다. 이제 50주년을 맞이하여 더욱 이 도시 가운데 함께 형제된 침례교교회들을 섬길 뿐 아니라 도시를 섬기고 세계 선교를 섬기는 교회로 세워지는 사명을 감당하는 은혜를 베푸실 것을 소원합니다.

둘째 하나님은 뉴욕마하나임선교교회를 하나님이 주신 성경의 비전대로 세워가는 건강한 교회를 도전하도록 인도하셨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교회는 성경을 하나님이 주신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대로 믿고 그 권위를 순종하기를 소원하는 교회입니다. 이미 이 시대는 인본주의, 다원주의, 문화주의를 앞세워서 성경의 절대권위를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우리 교회는 성경의 절대 권위를 인정하고 우리의 삶의 절대 가치가 되게 하기 위하여 양육하고 훈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교회는 어린 세대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오직 주의 말씀을 그대로 믿고 주님의 제자로 세워지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세상에 예수님을 증거하는 주의 제자 주의 군대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셋째 하나님은 뉴욕마하나임선교교회를 통해서 세상 가운데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선한 영향력 있는 교회로 세워지도록 인도하셨습니다. 주님은 우리 교회가 먼저 이 지역 가운데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기를 소원하십니다. 그리고 이 지역을 넘어서 이 도시와 온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시기를 소원하십니다. 무엇보다도 교회가 세상 가운데 감동을 주고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착하고 선한 나눔과 섬김의 행동이 필요합니다. 특히 약자들과 어려운 이웃들의 필요를 외면하지 않고 채우고 섬기는 교회가 되도록 인도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교회는 약자들의 편이 되어서 그들의 필요를 외면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섬기고 채우면서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는 교회로 하나님이 인도하여 주시기를 소원합니다.

지금까지 50년을 하나님이 은혜로 인도하셨습니다. 앞으로 50년도 하나님의 은혜로 교회를 인도하심으로 변화와 도전 가운데 주님의 제자와 군대되어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교회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Category목회칼럼

© 2023 Mahanaim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