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기심, 어떻게 극복해야 합니까?”
Jealousy, how to overcome it?
사무엘상 (1 Samuel) 18:6-16
이종서 목사
“감옥안에서 누리는 기쁨”
” Joy Found Even in Prison”
빌립보서 (Philippians) 1:1 – 11
박춘수 목사
지난 주간 한국의 산불 뉴스를 지켜보면서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이번 산불은 한국 역사상에 기록적인 규모의 피해를 준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급하고 강한 바람 때문에 불은 삽시간에 번졌고 모든 장비를 동원하여 진화하려고 노력해도 소용이 없을 지경이 된 것입니다. 산불로 졸지에 하루 아침에 평생의 삶의 보금자리인 집과 모든 재산을 잃고 임시 거주지에서 걱정과 염려로 보내는 이재민들의 모습은 그 무슨 말로도 위로가 될 수 없는 지경이었습니다. 특히 갑자기 불어 닥친 산불로 인해서 제대로 피신도 하지 못하고 사랑하는 가족들의 생명을 잃어버린 분들의 아픔은 지울 수 없는 상처가 되었습니다.
산불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배우고 레슨하는 증거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산불은 인간의 엄청난 기술을 비웃기라도 하듯이 무력한 인간의 모습을 깨닫게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것을 한 순간에 태우는 불의 위력 앞에서 오직 하늘만을 바라보아야 하는 인간의 연약함을 철저하게 배우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결국 하늘에서 비가 내리면서 해결사가 되어 모든 불이 잡히게 되고 모든 상황이 종료가 되면서 소중한 일상의 삶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당연할 것 같았던 매일의 평상의 삶이 얼마나 소중하고 큰 축복인가를 돌아보게 하는 기회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나에게 주어진 내 것이라고 여겼던 집과 소중한 재산들이 결코 내 것이 아닐 수 있음을 보게 되었습니다.
인생은 점점 예측할 수 없는 위기를 직면하게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우리의 일상이 무너질 수 있는 여러 재앙들이 우리 앞에 더 많이 찾아오는 시대가 점점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재앙 앞에서 분명히 불안하고 두려운 시간이 되기도 하지만 영적으로는 더욱 깨어서 삶을 준비하는 시대인 것입니다. 예수님은 여러 재앙에 대해서 종말론적인 현상으로 말씀하시면서 이런 시간 가운데 우리가 더욱 영적으로 깨어있는 삶을 살아가기를 말씀하셨습니다. 무엇보다도 세상의 삶에 빠져있는 우리의 영혼을 깨어서 믿음의 눈으로 하나님과 하나님의 나라를 바라보기를 소원하십니다.
인생의 위기는 하나님 앞으로 나아가는 기회입니다. 인간은 내가 약함을 인정할 때에 강하신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위기를 통해서 우리는 새로운 인생의 전환점의 기회가 됩니다. 우리는 세상에서 스스로 강한 자로 살기를 노력하고 배웁니다. 그 결과 우리는 많은 성취를 얻어내고 성공한 것 같은 만족감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인생의 여러 가지 위기의 사건들은 우리에게 스스로를 정직하게 바라볼 수 있는 온전한 시간이 됩니다. 그리고 모든 인생의 위기의 시간들은 영원한 안전지대인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 인생은 피난처 하나님의 도움과 인도하심으로 완성되어야 할 존재들입니다.
위기가 기회가 되기 위해서는 새로운 결단이 필요합니다. 위기에 포로가 되어 부정적인 인생을 살지 않고 믿음의 결단을 통해서 새로운 인생의 기회로 삼고 도전하기를 소원합니다.
『뉴욕마하나임선교교회에 처음 오신 새가족을 주님의 이름으로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예배후에 새가족 섬김이들의 인도를 받으시고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1. 주일 점심: 오늘 주일 2부 예배 후에 교회 식당에서 하겠습니다.
– 기도: 김영섭 안수집사 봉사: 보배 목장
2. 사랑의 주일: 오늘 주일 지킵니다. 드려진 사랑의 주일 헌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3. 제자훈련: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 성장반 : 화요일 저녁 7시 30분, 교회 식당
– 사역반 : 월요일 저녁 8시, 2층 교육관
4. 이번 주 성경 요절: 빌1:7 “내가 너희 무리를 위하여 이와 같이 생각하는 것이 마땅하니 이는 너희가 내 마음에 있음이며 나의 매임과 복음을 변명함과 확정함에 너희가 다 나와 함께 은혜에 참여한 자가 됨이라”, “It is right for me to feel this way about all of you, since I have you in my heart; for whether I am in chains or defending and confirming the gospel, all of you share in God’s grace with me. ”
5. 전교인토요새벽기도회: 토요일 새벽 6시에 본당에서 있습니다.
– 담당 : 보배 목장 주관
6. 한국학교: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12시 30분 ( 담당 : 김진철 안수집사 )
7. 새가족 공부: 4월 첫째 주일부터 4회 , 매주 주일 오후 1시 30분, 2층 새가족실
– 대상 : 새가족공부를 수료하지 못한 교회 등록 성도
– 과정 : 4주간 ( 각 과정당 30분 이내, 수료증 및 상품 수여)
8. 소망회모임: 이번주 수요일(4/2) 오전 9시,30분, 교회 식당(점심/간식 제공)
9. 안수집사회: 수요일 저녁 7시, 목양실
<3월 교회 일정>
1주 : 생일축하,제자훈련안내,전교인토요새벽기도회,목자 모임,한국학교개강
2주 : 제자훈련,전교인토요새벽기도회,한국학교,지방회월례회
3주 : 목장모임,전교인토요새벽기도회,제자훈련,한국학교
4주 : 안수집사회,남여선교회,권사회,소망회,전교인새벽기도회,제자훈련,한국학교
5주 : 사랑의 주일,제자훈련,전교인새벽기도회,한국학교
“아모스서 강해”
Amos Expository Preaching
아모스(Amos) 8:1-14
박춘수 목사
“자신을 시험하고 확증하십시오
” Examine and test yourselves”
고린도후서 (2 Corinthians) 13:1 – 13
박춘수 목사
세상이 요동치듯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과거와 달리 점점 예측할 수 없을 정도의 방향과 속도도 세상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시대를 통해서 과거에는 상상이었던 것들이 삶의 현실이 되는 세상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쳇 지피트를 통해서 모든 궁금하고 힘든 문제를 순식간에 해결하는 기술의 시대가 되었습니다. 손안에 있는 셀폰을 통해서 모든 삶의 필요를 처리하는 온라인 대세의 세상의 변화를 이미 누리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적이라고 여겼던 사람들이 쉽게 내편이 되기도 하고 내편이라고 여겼던 사람들이 쉽게 등을 돌리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변화의 물결은 세상 뿐 아니라 교회 역시 급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앙의 기준과 가치로 여겼던 것들을 더 이상 교회가 고집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성경의 절대적인 권위에 대해서 부정하기도 하고 새롭고 다양한 해석을 통한 다양성의 가르침이 미덕이 되었습니다. 공예배에 대해서 지금까지 교회의 기본의 가치로 여겼던 기준들이 무너지고 온라인 예배의 변화를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교회의 모습들입니다. 더 나아가 교회를 섬겼던 고난과 희생의 기본적인 가치의 자세를 점점 부인하는 시대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지금까지 존경받으면서 영향력을 끼치던 교회 안의 모든 영적리더쉽이 점점 세워지기 힘든 시대가 되었습니다.
변화하는 세상에서 그리스도인은 과연 이 변화들을 어떻게 적용해야 할까? 이미 예수님은 스스로 하늘의 자리에서 내려와 세상에서 변화하시는 삶을 사실 때에 비판적 변화의 상황화를 하셨습니다. 분명히 변화하는 세상에서 예수님은 그 몸으로 살아가시면서 세상에 계시면서 세상에 속하지 않으면서 세상을 오히려 변화시켜가시는 삶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예수님은 세상에서 때로 일상적인 세상의 삶을 따라 사시기도 하셨지만 세상의 모든 가치와 기준에 대해서는 아니요 하시면서 사셨습니다. 이런 예수님의 삶의 모습은 세상 사람들의 눈에는 미친 사람처럼 보였지만 결국은 세상을 변화시키시는 변화의 주체가 되셨습니다.
변화하는 세상에서 그리스도인으로서 바른 정체성을 갖고 살아가기 위해서는 우리는 먼저 마음과 믿음을 지켜야 합니다. 무비판적으로 세상의 모든 것들을 좇아가지 않도록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믿음으로 지켜야 합니다. 아무리 세상이 변화하고 흔들려도 마음 중심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키면서 대하여야 합니다. 마치 거친 풍랑 속의 배가 심하게 흔들려도 선장이 키를 단단히 붙잡고 있으면 그 배는 파도를 이깁니다. 모든 것이 급속하게 변화하는 세상 가운데 우리가 절대적으로 믿고 붙들어야 할 신앙의 키는 성경입니다. 무엇보다도 성경을 절대 권위의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고 살 때에 세상을 이길 수 있습니다.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하나님이 주신 말씀으로 마음을 지키면서 변화하는 세상에서 분별력있게 대처하며 변화를 잘 해석하고 이겨내는 능력있는 그리스도인으로 승리하기를 소원합니다.
『뉴욕마하나임선교교회에 처음 오신 새가족을 주님의 이름으로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예배후에 새가족 섬김이들의 인도를 받으시고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1. 주일 점심: 오늘 주일 2부 예배 후에 교회 식당에서 하겠습니다.
– 기도: 김진철 안수집사 봉사: 에덴 목장
2. 제자훈련: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 성장반 : 화요일 저녁 7시 30분, 교회 식당
– 사역반 : 월요일(3월17일) 저녁 8시, 2층 교육관
3. 이번 주 성경 요절: 고후13:5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 “Examine yourselves to see whether you are in the faith; test yourselves. Do you not realize that Christ Jesus is in you–unless, of course, you fail the test? ”
4. 전교인토요새벽기도회: 토요일 새벽 6시에 본당에서 있습니다.
– 담당 : 보배 목장 주관
5. 한국학교: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12시 30분 ( 담당 : 김진철 안수집사 )
6. 목장심방: 오늘 주일 오후 2시-6시, 아둘람 목장(다음주 : 살롬목장)
7. 선교회,소망회,권사회 모임: 오늘 주일 점심 이후에 장소를 정하여서 모입니다.
8. 교역자,교육간사 모임: 3월 29일 토, 오전 7시 30분, 2층 교육관
9. 사랑의 주일 : 다음 주일 지킵니다. 드려진 사랑의 주일 헌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3월 교회 일정>
1주 : 생일축하,제자훈련안내,전교인토요새벽기도회,목자 모임,한국학교개강
2주 : 제자훈련,전교인토요새벽기도회,한국학교,지방회월례회
3주 : 목장모임,전교인토요새벽기도회,제자훈련,한국학교
4주 : 안수집사회,남여선교회,권사회,소망회,전교인새벽기도회,제자훈련,한국학교
5주 : 사랑의 주일,제자훈련,전교인새벽기도회,한국학교
“아모스서 강해”
Amos Expository Preaching
아모스(Amos) 7:1-17
박춘수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