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으로 인생을 잘 살기 위해서는 은혜와 책임의 발란스가 요구됩니다. 우리의 일상의 삶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매일 잠자리에서 일어나서 하루를 마치고 잠자리에 들어가는 일상의 삶은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특히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의 자녀로서 세상에서 삶을 사는 것은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구속받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매일 매일 사는 것은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가 소중하고 값진 것으로 경험되기 위해서는 우리의 거룩한 책임도 요구됩니다. 믿음 생활은 하나님의 은혜와 우리의 책임의 발란스를 잘 이룰 때에 가능합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특별 은총인 구속의 은혜를 경험한 자로서 영적인 큰 책임을 기쁘게 감당합니다. 구원받은 자로서 구원의 은혜가 헛되지 않도록 인간의 거룩한 은혜의 책임을 기쁘게 감당하기 위해서 몸을 책임있게 하나님에게 드려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구원받은 자로서 거룩한 삶의 순종의 책임을 감당해야 합니다. 정말로 구원받은 은혜가 있는 사람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뜻 앞에 거룩한 삶의 책임의 은혜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은혜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은 거룩한 말, 거룩한 일상을 영적으로 거룩하게 살아가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일반 은총을 일상 속에서 잘 누려가기 위해서는 우리는 책임있는 순종의 댓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생명의 은혜는 우리가 그 생명을 위해서 거룩한 책임을 잘 담당할 때에 건강을 누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잘 먹고 잘 자고 잘 운동하는 책임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몸의 생명은 우리가 책임있게 생명을 위하여 댓가를 잘 지불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나의 욕심을 버리고 절제하면서 하나님이 주신 생명을 위하여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몸을 위하여 잘 먹고 잘 자고 잘 운동의 댓가를 지불할 때에 우리의 몸도 건강할 수 있습니다.

점점 더 인생 가운데 경험하는 것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로 인생은 완성됩니다. 사소한 것에서부터 큰것에 이르기까지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됩니다. 그러나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를 아는 사람은 그 하나님 앞에서 내가 받은 모든 거룩한 책임의 댓가를 기뻐게 감당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크게 깨닫고 감사하는 사람은 나에게 요구되는 모든 하나님의 거룩한 책임을 기쁘게 자원하여 감당하면서 삶 속에서 승리합니다.

종말의 세대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세상을 이기는 삶을 위해서 하나님의 은혜와 인간의 거룩한 책임의 발란스가 요구됩니다. 믿음의 발란스가 잘 준비된 사람은 인생을 풍성하게 누리면서 승리하게 됩니다. 변화하는 세상에서 믿음의 거룩한 발란스를 통해서 더욱 풍성함을 누리기를 소원합니다.

Category목회칼럼

© 2023 Mahanaim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