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가정이 위기인 시대입니다. 현대의 가정은 마치 고쳐야 할 차들로 가득한 자동차 정비소와 같습니다. 많은 가정 안을 들여다보면 이혼의 문제, 자녀들의 탈선의 문제, 관계 단절의 문제, 상처와 고통의 문제들로 넘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뾰족한 해법이 현실적으로 없기 때문에 문제가 그냥 방치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오히려 이 문제들로 인해서 더 문제가 악화되어 가정들이 해체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문제의 가정을 회복할 수 있는 길은 오직 하나님이 주신 성경 안에 그 해법이 있습니다. 가정을 만드신 하나님은 가정을 세우시는 주인이십니다. 가정이 사람을 중심으로 세워가면 실패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이 가정의 주인으로 먼저 회복될 때에 가정은 회복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가정의 주인이 되실 때에 가정을 축복하시고 가정을 인도하십니다. 그러나 사람이 주인이 된 가정은 결국 하나님의 복을 경험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하나님이 주인이 되는 가정이 되기 위해서 부모들이 먼저 하나님을 인정하고 경외하고 순종하는 본을 보여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중심으로 한 가정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형식보다도 말과 삶의 본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의 부모는 하나님으로 말미암은 믿음의 삶을 기뻐하고 즐거워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하나님이 가정의 주인이심을 인정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삶을 선택하는 삶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으로 세워지기 위해서 가정에서 남자들이 먼저 제사장의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에덴 동산에서 먼저 말씀을 주시고 가정을 세우도록 부탁하셨습니다. 가정에서 남자들은 가정이 말씀으로 세워지도록 말씀을 가르쳐야 하고 말씀이 성취되기를 기도해야 하고 말씀으로 대화해야 합니다. 가정에서 남자의 제사장 역할이 이루어질 때에 하나님은 믿음의 가정을 통하여 하나님의 은혜와 복이 나타나게 하십니다. 이 일을 위해서 먼저 남자들은 겸손하게 자신을 내려놓고 부지런히 하나님을 찾는 영적 열심을 회복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으로 회복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말씀과 기도를 통한 하나님과의 관계가 우선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우선은 부모들이 지속적으로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과 관계하면서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자녀들에게도 말씀과 기도로 함께 하나님과 관계하도록 초대하고 나누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말씀과 기도로 우리에게 나타나시고 우리는 인도를 받을 때에 가정은 회복되고 형통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지금 여기에서 가장 기쁨으로 경험하는 장소가 가정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은 영혼이 잘 됨 같이 육체와 범사가 하나님의 인도를 경험하는 온전한 산 증거가 나타납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은 내면의 기쁨 뿐 아니라 삶의 기쁨의 증거들로 함께 하심으로 증거하십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을 받으시고 하나님을 나타내시는 도구로 삼습니다. 우리의 가정들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으로 온전하게 회복되기를 소원합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