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여정에서 신앙의 봄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용서를 적용해야 합니다. 용서 없는 신앙은 주님이 역사하실 수 없습니다. 용서 없는 삶은 주님의 진정한 자유함을 누릴 수 없습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의 비결은 용서입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용서를 적용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용서를 적용하기는 힘들어도 그 적용의 결과는 형용할 수 없는 풍성함을 얻습니다. 분명한 것은 용서의 십자가가 그 마음에 있는 사람은 용서를 적용하는 사람입니다. 우리가 믿는 십자가의 예수님이 마지막에 보여주신 것은 용서였습니다.

     용서의 적용을 위해서 먼저 하나님께 받은 그 크신 용서의 은혜를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나의 행위를 보지 않으시고 나를 무조건적으로 모든 죄를 용서하셨습니다. 나는 20대 때에 불의하고 부정한 사회를 보면서 많은 분노와 원망이 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특히 20대 때에 내가 본 교회 어른들의 부정과 잘못됨을 보면서 상처가 컸던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을 보면서 깨달은 것은 내가 보는 이웃들의 죄보다 더 크고 무서운 죄를 내 안에 갖고 있었음을 보았습니다. 하나님은 나의 죄를 모든 죄를 정죄하지 않고 내가 예수님을 믿고 회개하였을 때에 용서의 자유함을 주었습니다. 내가 얼마나 큰 죄인인가를 알고 용서받은 것을 알게 되면서 상처의 이웃들을 용서할 수 있었습니다.

     용서의 적용을 위해서 오직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해야 합니다. 정말 내 안에 성령님이 계시고 인도하심을 받는 사람은 용서합니다. 성령님은 우리의 마음에 용서하지 못한 사람에 대해서 용서할 수 있도록 마음을 주십니다. 왜냐하면 성령님은 용서의 영이시기 때문입니다. 만일에 성령님이 계시고 인도하심을 받는다면 용서의 적용은 필연적입니다. 물론 우리가 성령님의 인도를 소멸하고 내 감정과 내 생각을 앞세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에 성령님의 인도를 소멸하고 용서의 적용을 거부한다면 가장 손해는 우리 자신일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용서 없는 우리 마음은 지옥같이 갑갑하고 답답할 것입니다. 우리는 기도가운데 인도하시는 성령님이 주시는 용서의 마음을 소멸하지 말고 용서를 적용해야 합니다.

     용서의 적용을 위해서 내가 먼저 적용하는 결단이 필요합니다. 왜 내가 먼저 적용해야 합니까? 결국 용서하지 않을 때에 가장 피해자는 내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용서하기를 주님은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용서를 적용할 때에 우리의 자존심을 내려놓고 지금 당장 적용해야 할 긴급한 주제입니다. 만일 지금 적용하지 않을 때에 사탄 마귀는 용서하지 못하는 사람의 마음을 노리고 공격합니다. 용서하지 못하는 마음 가운데 미움과 원망과 비판과 부정적인 마음이 일어납니다. 용서하지 못한 사람이 결국 마귀의 도구가 되어 모든 관계를 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내가 용서를 시작할 때에 가정이 회복되고 교회가 회복될 수 있습니다.

     봄을 맞이하여 우리의 삶도 용서와 더불어 따뜻한 새봄을 맞이하는 회복과 소생의 삶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Category목회칼럼
Write a comment:

© 2023 Mahanaim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