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우리 교회는 특별히 새로운 지역에서 다양한 도전을 시도하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항상 새로운 도전은 기대가 되지만 위험을 내포합니다. 그러나 믿음으로 기도하면서 다함께 변화를 위해 도전하는 한해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첫째, 전도 및 선교의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도전해야 합니다. 우선, 지역 속에서 다양한 선교의 도전이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우선은 한국인들에게 복음과 교회를 전하기 위해서 도전할 것입니다. 지역의 식당 및 마켓을 이용해서 복음전도지 및 교회 안내지를 알리는 것입니다. 봄이 되면 매주 1회 정기적으로 전도하는 도전의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다음은 문화이벤트를 통해서 복음과 교회를 알리는 방법입니다. 봄에는 지역의 외국인들에게 한국음식을 준비해서 섬기면서 우리 교회를 알리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가을에는 좋은 음악회를 준비해서 교회를 알리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아티티에 해외 단기 선교를 우리 교회를 중심으로 도전하고자 합니다. 아이티 해외선교는 올해 3회째 도전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복음의 감격을 다시한번 경험하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둘째 교육과 훈련의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도전해야 합니다. 우선 어린아이들의 교육의 필요를 위해서 기도하면서 토요일을 이용해서 한글학교를 도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 30-40대 부모들과 함께 기도하면서 전략를 잘 짜서 때를 따라 도전할 것입니다. 다음에는 가정 주부들을 위한 치유와 훈련 프로그램을 주중에 개설할 것입니다. 다음에는 주중에 성인들의 취미 필요를 통한 교제와 나눔의 시간을 갖을 것입니다. 일단은 등산, 테니스, 탁구 모임같은 것을 개설해서 교회를 통하여 적절한 문화 및 운동을 통한 나눔과 교제를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셋째, 영성의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도전해야 합니다. 우선 개인적으로 1년에 성경을 1독 하기 위해서 성경통독을 위한 성경 문제 풀기를 다시한번 할 것입니다. 그리고 분기에 1회 시상할 것입니다. 다음 다양한 특별 새벽기도회를 통하여 기도의 영성을 업그레이드 할 것입니다. 그리고 함깨 책을 읽고 나누는 독서를 통하여 지성있는 영성을 업그레이드할 것입니다. 그래서 균형있는 영성을 통하여 주님을 알고 배우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계속해서 제자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천함으로서 주님을 더욱 알고 배우는 기회를 갖고자 할 것이며 무엇보다도 교회 속에서 핵심 지도자들을 세우는 기회를 삼고자 합니다.
넷째, 평신도 리더쉽의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도전해야 합니다. 올해는 교회 속에 안수집사님과 권사를 세워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우리가 같이 기도하면서 합당한 평신도 리더가 세워지기를 도전해야 합니다. 지금 우리 교회는 세대교체의 다양한 도전에 서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기회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위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점점 교회 속에서 젊은 세대를 세워서 교회가 새롭게 되고 변화하기를 도모하는 것이 우리 교회의 큰 과제일 것입니다.

Category목회칼럼
Write a comment:

© 2023 Mahanaim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