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교회를 돌아보며

벌써 2016년 한해가 다 흘러갔습니다. 저물어가는 한해를 돌아보면서 지난 1년동안 함께 하여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다시 돌아보게 됩니다. 마치 이스라엘을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보호하시면서 광야에서 인도하시듯이 우리 교회 가운데 임마누엘의 하나님을 나타내 주셨습니다. 교회적으로 지난 1년은 생생한 하나님의 함께 하심 속에 놀라운 인도하심을 우리의 눈으로 볼 수 있는 풍성한 체험의 한해였습니다.
우선 하나님께서 부족하고 연약한 교회의 형편을 아시고 최적으로 도우시면서 인도하셨습니다. 지난 1년 동안에 우리가 플러싱 교회를 매각하고 사요셋으로 오기까지 그 과정은 하나님의 도우심이 없으면 불가능했습니다. 시간적으로 경제적으로 모든 것들이 부족한 우리 교회의 정황에서 하나님은 가장 합당한 때에 적절한 액수로 교회를 무빙하도록 도와주셨습니다. 그리고 결국 42년의 교회 역사의 새로운 이정표를 갖을 수 있도록 인도하셨습니다.
다음에 우리의 형편에 걸맞는 교회 수리를 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인도하셨습니다. 제한적인 형편의 예산 속에서 교회를 수리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특히 지하의 교육관의 방수문제는 큰 어려움이었습니다. 감사한 것은 의외로 모든 것들이 예상을 뛰어넘어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지혜와 방법을 하나님이 도와주셨습니다. 지금 큰 비가 와도 지하 교육관의 방수는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이전 보다 큰 건물로 인하여 보험비,가스비,전기세등의 관리비를 걱정했지만 현재까지는 이전과 비교하였을 때에 비해 크게 과중되지 않게 감당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무엇보다도 한해를 돌아보면서 감사한 것은 마음을 다해서 교회를 지키고 사랑하는 성도들의 손길을 감사합니다. 눈에 보이는 대로 발견되는 일거리를 수고를 마다하지 않고 저마다 최선을 다해서 수고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몸을 바치고 시간을 드리고 물질을 드리면서 저마다 자원하여 섬길 수 있는 마음과 믿음을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그 결과 지금까지 큰 어려움 없이 새교회당을 셋업하여 갈 수 있게 됨을 감사합니다. 특히 새로운 지역을 중심으로 하나님이 예비하심 가운데 인도하여 주시는 새가족들을 하나님이 채워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이곳 교회당을 중심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가시는 하나님의 분명하고 놀라운 뜻들이 더욱 펼쳐지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이제 2016년은 흘러가지만 인생의 뒤안길에서 교회 역사에 기억이 분명히 될 것입니다. 지난 1년동안 불안과 두려움의 정황에서 새로운 도전의 교회가 되도록 하나님이 친히 우리를 인도하셨습니다. 그리고 이제 새롭고 위대한 교회 역사를 친히 세워갈 수 있도록 하나님이 장래를 인도하여 주실 것입니다. 여기까지 인도하신 하나님의 인도를 찬양하면서 앞으로 더 위대하게 펼쳐질 하나님의 역사를 다함께 소망하면서 앞으로 도전하는 우리 교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소원합니다.

Category목회칼럼
Write a comment:

© 2023 Mahanaim Church All right reserved